250x250
250x250
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Tags
- 싱가포르일상
- 오블완
- 보르드와인
- 리모와 캐빈
- 등 높이 조절
- 유트브
- 일기
- 싱가폴일상
- 미국주식
- 영어
- 해외장기파견
- 10년 장기 투자
- 티스토리챌린지
- 해외근무
- 싱가포르
- cellar aged
- 미국투자자심리
- 싱가폴근무
- 주방 등
- maker’s mark
- 싱가폴
- 경제적 자유
- 흥분지수
- 와이어 등
- 연말정산
- 싱가포르근무
- 소비의 대물림
- 일상기록
- 장기 계획
- English
Archives
- Today
- Total
기억들
당신이 돈을 쓰는 진짜 이유 본문
728x90
반응형
SMALL
어릴 때 먹었던 과자를 어른이 되서도 먹는다.
유아기에 부모가 사준 과자를 먹고 어른이 되서도 먹고 자식에게 그 과자를 사주며 소비도 대물림이 된다.
SNS, TV , 잡지, 라디오 를 통해 우리는 광고를 접하게 된다.
마케터는 소비를 자극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낸다.
자동차 매장에서 방문한 아이들에게 풍선을 나눠준다.
부모는 아이가 좋아하면 기쁨을 느끼고 해당 매장에서 자동차를 구매할 의향이 커진다.
우리는 광고에 취약하다. 마케터 들은 인간의 심리를 활용해서 광고를 한다.
소비는 인간관계의 영향을 받는다. 중식당에서 친구가 짜장면을 고르면 나도 같은 걸 고른다. 친구가 탕수육을 먹자고 하면 같이 먹게된다.
슬픔 때는 평소보다 더 많은 돈을 쓰게 된다. 슬픈 이야기와 즐거운 이야기를 각각 들은 두 그룹을 대상으로 특정한 물병을 얼마에 살 것인지 물어봤다. 슬픔 그룹이 즐거움 그룹보다 4배 금액을 높게 말했다.
자존감이 낮은 사람은 스스로가 생각하는 이상적인 자기의 모습과의 괴리감을 채우기 위해 옷, 화장품, 가방, 시계 등 많은 것을 산다.
과소비를 하지 않는 좋은 소비란 무엇일까? 먼저 우리는 소비를 하겠끔 누군가에 조종 받는다는 것을 인정하여야 한다.
소비로 기쁨을 채우는 것이 아닌 행복한 기억을 위해 소비하는 것이다.
728x90
반응형
LIST
'자산 투자'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국 ETF VUG VOO QQQ JEPI (0) | 2024.07.09 |
---|---|
비트코인이란 무엇인가 (0) | 2024.05.24 |
주식의 4단계 스탠와인스타인 (0) | 2023.09.30 |
부동산 전망 2023년 9월 채상욱 작가 (0) | 2023.09.28 |
비트코인과 알트코인 투자 Bitcoin 반감기 전후 (0) | 2023.08.13 |